강남유앤미가라오케

강남유앤미가라오케


강남유앤미가라오케 gangnam youandme karaoke 


#강남유앤미가라오케 #유앤미가라오케 


안녕하세요 유앤미가라오케 you and me karaoke 입니다.


유앤미 가라오케(일본어: カラオケ, 원래는 空からオケ, karaoke)는 "비어있는(일본어: 空, から 가라[*]) 오케스트라(Orchestra, 일본어: オーケストラ 오케스토라[*])"라는 뜻의 일본식 조어로 엔터테인먼트의 한 형식이다. 


사람이 연주를 하는 대신 기계가 합성하는 반주음에 맞춰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하는 기계나, 그 기계를 설치한 술집 등을 뜻한다. 다만, 대한민국에서는 노래방 등으로 부르기도 하나, 표준국어대사전에서는 가라오케를 녹음 반주로 순화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전 세계 가라오케 시장의 가치는 100억 가까이로 추산되고 있다. 


유앤미가라오케 세대 반주되는 방식에 따라 세대별 분류가 가능하며, 1세대는 반주자가 악기 연주가 가능한 사람으로 구성된 악단으로 고객의 요청곡이 지정되면 직접 연주하였다. 2세대는 악단의 반주를 저장 매체 등에 저장한 후 필요한 장소에 재생 장치를 통해 연주하였다. 특히 80년대 말에는 저장 매체로 레이저 디스크를 활용하여 반주에다 자막과 영상까지 제공하는 단계로 발전하게 되었다. 3세대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반주하는 방식으로 음원, 자막, 그리고 영상 처리가 자유로운 것을 특징으로 한다.


노래방 또는 유앤미가라오케 (-房, 영어: karaoke box, 문화어: 화면반주음악실)은 음악을 따라 부르는 장소를 말하거나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흥업소를 뜻한다.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에서 이에 대한 종류가 많으며, 모니터는 뮤직 비디오의 화면을 보여 준다. 


강남유앤미가라오케 Karaoke / カラオケ


반주기가 설치된 방에서 노래를 부르는 곳. 유흥업소 허가에 따라 접대부가 있고 술을 파는 유흥주점, 접대부가 없고 술을 파는 통칭 가라오케[1], 주류를 일절 판매하지 못하는 일반 노래방 이렇게 세 가지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 노래방이라고 하면 주류를 팔지 않는 일반 노래방을 일컫는다. 한국에서의 법적 명칭은 노래연습장. 그런데, 부산에서는 "○○노래방" 간판이 붙어있으면 십중팔구 가요주점이고 조그맣게 유흥주점 표기가 있다.


유앤미 가라오케란 말 자체가 일본어 투가 강하다보니, 미국과 중국에서는 각각 영어로 Sing Room이라고 하고 중국어로 歌房이라고 하기도 하나 거의 대부분 서양에서는 일본어 Karaoke라고 말하며, 중국인들도 요즘엔 KTV라고도 표기


술과 접대부가 없는 건전업소를 찾는다면 청소년 출입가능업소 또는 22시(밤 10시) 이후 청소년 출입금지 사인이 있는 곳을 가면 되지만 노래연습장 간판 걸고 버젓이 캔맥주 파는 곳들이 많고 막장 업소인 경우에는 접대부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물론 당연히 불법이고 단속에 잡히면 영업정지 처분을 받으며 여러 번이면 폐쇄 처분을 받는다. 간판도 잘 보고 들어가야 한다. 간판이나 LED 조명에 여자가 노래 부르거나 춤추는 모습을 넣어둔 가게면 유흥주점이고, 상호명이 '노래방'이나 '노래연습장'이 아니라 '노래밤' '노래바' '노래홀' '노래장' '음악홀' 따위로 끝나면 유흥주점이며, '노래방'이라고 쓰여있는 거 같더라도 ㅇ 받침을 자세히 봐서 ㅇ이 하트나 마이크 모양 등으로 변형돼 있으면 유흥주점이다. 또한 정상적인 상호든 변형된 상호든 상호 옆에 "도우미, 아가씨, 미스, 미씨"등이 붙어있으면 100% 유흥주점이다. 물론 간판에 작게 유흥주점이라 쓰여있으면 당연히 유흥주점이다.


등장하자마자 술자리 이후의 2차, 3차의 장소로 애용되는 등 성황을 누리고 있다. 문제는 노래를 잘 부르질 못하거나 대중가요나 연예계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강제로 오게 되는 경우. 여기까지라면 별 상관이 없으나 이후에 노래를 부르라고 강요를 받을 수밖에 없는 곳이라는 것이 또 문제다. 덕분에 이런 사람들의 경우에는 술자리 자체를 싫어하게 만들고 사교관계를 망가뜨리는 원흉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애초부터 그런 사람들과는 노래방을 2번, 3번 가지는 않는다. 보통 친한 지인들끼리는 2차 이후로 노래방에서 노래 부르는걸 대부분 즐긴다.




가라오케에 대해서 생소하시거나 잘모르시는 고객분들 위해서 먼저 가라오케를 설명드리면 강남에서는 보통 노래와 술을 즐길수 있는 주점을 가라오케라고 합니다.  유사 업소로 라이브 카페라는 곳이 있지만 전반적인 영업 형태는 단란주점과 비슷하다 강남 가라오케는 일반 단란주점이 아닌 접객원이 있는 유흥주점 형태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텐이나 쩜오같은 하이업소 처럼 밴드가 기본이 아닌 일반적으로 노래방 형태의 기계 룸에서 음주가무를 즐기실수 있어서 일반적인 모임이나 생일파티, 간단한 비지니스 접대 장소로 많이들 찾으시고 계십니다. 또한 강남 가라오케 대부분은 강남풀싸롱이나 강남셔츠룸과 같은 하드업소와 달리 2차가 일절 없는 테이블 업소 입니다. 간단하게 도우미와 함께 술과 노래를 즐기기 좋은 업소로 여직원들은 셔츠룸, 레깅스처럼 정해진 복장이 아닌 자신에 맞는 스타일의  홀복 위주 복장으로 업무를 보는 주점이며,  레깅스/셔츠룸와 같은 특별한 인사 서비스는 존재 하지 않는 소프트한 업소입니다.


강남의 모든 유흥업소는 담당자를 잘못 선정하시거나 정확한 안내를 받지 않고 이용하신다면 제대로 케어를 받으시지 못하거나 바가지 요금 등으로 내상을 입으실수 있습니다.  강남 가라오케 이용시 유미실장 찾아주신다면 강남 지역에서도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한결 같은 마음으로 믿음직한 여동생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앤미가라오케